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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호텔, 리조트

일본의 로봇이 운영 하는 호텔 (헨나 호텔 Henn na Hotel in Jap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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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로봇이 운영 하는 호텔  (헨나 호텔 Henn na Hotel in Japan)

 

 

헨나 호텔

 

 

호스피탈리티의 성공은 필연적으로 비용 대비 이익 최적화와 관련이 있습니다.그리고 호텔의 고객응대 서비스는 이러한 요구에 대한 응답입니다. 일부 호텔리어는 새로운 호스피탈리티 기술이 시장에 출시되는 빈도가 그들이 제공하는 고객 경험의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종종 다른 사람들이 채택한 많은 혁신이 무시 당할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그러나 혁신에 대한 이러한 보수적인 접근 방식은 호텔리어에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핵심 과제는 기술이 고객 경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헨나 호텔

 

 

예를 들어 일본의 헨나 호텔이 있습니다. 기네스 세계 기록에 의해 작동하는 로봇을 갖춘 최초의 호텔로 인증 된 헨나 호텔은 일본 여행 재벌 인 Hideo Sawade의 아이디어로 2015 년에 문을 열었습니다.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올림픽을 위해 도쿄에  3000개의 호텔 객실이 부족할 수 있으며 로봇이 배치된 호텔이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의 일부일 수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일본의 호텔은 당시 최신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리셉션에서 룸 서비스, 보안에서 청소에 이르기까지 이 호텔의 많은 서비스는 로봇에 의해 제공되었습니다.일부 로봇은 이상하지만 정확한 방식으로 인간 직원과 닮았습니다.또한 일본어, 영어, 중국어 또는 한국어로 말할 수 있는 친근한 부분도 있습니다.

 



호텔에 도착하는 고객께서는 로봇에 의해 체크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로봇은 여행 가방을 운반하고 손님을 로봇이 방금 청소 한 방으로 안내 할수 있습니다.얼굴 인식 기술은 침실 문을 열고 어에컨을  자동으로 켤 수 있습니다.옷장도 기술로 구동되었으며 손님이 옷을 걸면 옷장이 TrueSteam™ 기술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청소하고 다림질했습니다.

 



당시 전문가들은 로봇 공학 비용이 직원 고용 및교육 비용보다 훨씬 낮기 때문에 이것이 호텔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이 개념은 잠재력이 있었고, 로봇으로 서비스가 더 빨라졌으며, 생산성이 향상되었으며, 체계적인 작업을보다 신속하게 완료하고 지치지 않고 작업했습니다.

 



그러나 고객의 불만은 인간 상호 작용을 놓치고 경험이 상당히 고립되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로봇은 다른 억양, 사전 프로그래밍되지 않은 질문 및 특이한 용어를 이해할 수 없었고 종종 고장 났기 때문에 손님을 짜증나게했습니다. 손님들은 로봇 룸 어시스턴트가 코골이 소리가 명령이라고 생각하고 밤에 반복적으로 깨울 것이라고 불평했습니다.

 



4 년 후, 헨나호텔은 243 명의 로봇 인력을 절반 이상 줄이고 고객을 위한 보다 전통적인 인간 제공 서비스 체계로 돌아갔지만 여전히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것으로 판단되는 지역에서 많은 로봇을 유지했습니다.이러한 성장은 호텔이 운영을 개선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로봇으로 전환하는 경우가 증가함에 따라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주도되고 있습니다.

 

 

인간을 기술로 대체하는 것은 중대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술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의도하지 않은 법적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도전 과제는 로봇산업이 인간 상호 작용을 대체하기보다는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데 더 중점을 두어야 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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